[펌] 다양한 스크랩 API 이용방법 (페이스북, 트위터, 요즘, 미투, 네이트)


출처 :
http://www.devq.co.kr/home/qna.php?mid=107&r=view&uid=3175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스크랩 기능인데요, 특히나 뉴스를 다루는 홈페이지에서는 거의 필수인듯 싶습니다.
이런건 그냥 소스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는 것들인데 그래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기록해놓아봅니다.
변수값에는 꼭 urlencode를 하셔서 값을 넘겨주셔야 제대로 출력됩니다.

스크립트 처리시 encodeURIComponent(GET 변수값)
PHP 처리시 urlencode(GET 변수값)
위와 같이 처리해서 값을 던져주시면 됩니다.

[FACEBOOK]
http://www.facebook.com/sharer.php?u=your_url&t=post_subject

u : 링크를 원하는 URL을 넣어주면 됩니다.
t : 입력하시고자 하는 글의 내용을 적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신후 클릭하게 되면 자신의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신후 담벼락에 해당 내용을 등록해주시면 스크랩이 완료되겄습니다.


[TWITTER]
http://twitter.com/home/?status=post_content

status : 이곳에 원하는 링크나 입력하실 글의 내용을 넣어주세요.

위와 같이 링크를 던져주시면 로그인을 묻게 되어 있고 다음 status에 있는 값을 트위터의 글입력창에 출력해줍니다.
그럼 트윗버튼으로 마무리 하셔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의 경우 글의 내용에 같이 적어주시면 자동으로 링크가 걸립니다.


[미투데이]
http://me2day.net/posts/new?new_post[body]=글내용/링크&new_post[tags]=태그


new_post[body] : 글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링크도 가능하구요)
new_post[tags] : 태그의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이곳에 부연설명을 집어넣어주시더군요!! 꼭 컴마(,)를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문장을 넣으시면 띄어쓰기 기준으로 태그화 됩니다.

위와 같이 해주시면 미투에도 스크랩이 됩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 하셔야 할 것은 미투는 트위터처럼 링크가 있다고 해서 그냥 링크가 걸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주소”:주소  <-반드시 이 형식을 지켜주셔야 링크가 정상적으로 생성됩니다.
형식이 이렇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무난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다음요즘]
http://yozm.daum.net/api/popup/prePost?sourceid=41&link=your_url&prefix=post_content

link : 원하시는 글의 링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prefix : 이곳에 출력하시고자 하시는 글내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다음요즘은 로그인창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자신의 요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자신의 타임라인에 글을 스크랩 등록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네이트]
http://devsquare.nate.com 이곳에서 OPEN API라는 메뉴안에 스크랩 API 신청하는 곳에서 신청/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네이트의 해당사이트에 대한 스크랩API 이용승인이 된 후에야 이용이 가능하다.
요즘이용자가 많아졌는지 1주일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시다.
이건 좀 복잡한 관계로 로직만 설명드리겠다.
키값을 넣어 다른 API처럼 링크로 넘겨주면 네이트커넥트라는 로그인창이 열리게되어있다.
이창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키값과 리턴받을 URL을 넘겨주게 되어 있다.

그 리턴받을 URL은 XML로 작성되어진 해당 포스트의 내용과 제목 이미지들로 구성되어져 있고, 형식은 네이트 오픈API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남기기